2019년 2분기 일본드라마를 소개하는 11번 째 글입니다.
메이지 도쿄 연가 (明治東亰恋伽) - 2019. 04. 09 TVK

아주 평범한 여고생인 아야츠키 메이 (이하라 릿카)는 붉은 보름달이 뜨는 밤에 만난 자칭 요술사 찰리 (코바야시 유타카)의 손에 의해 메이지 시대로 타임슬립을 하게 된다. 그곳은 요괴들의 존재가 인정되는 조금 이상한 메이지 시대의 도쿄였다.
찰리의 안내로 로쿠메이칸에 도착하게 되는데 파티에 잠입한 메이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모리 오가이 (미야자키 슈토)를 시작으로 하시다 슌소 (타카하시 마카하), 카와카미 오토지로 (야마자키 타이키), 이즈미 쿄카 (토만), 후지타 고로 (쿠보타 유키), 코이즈미 야쿠모 (이와나가 테츠야)라고 하는 역사속의 인물들이었다. 그들과의 만남으로 인해 타임슬립한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된 메이는 파티 도중 찰리와 어긋나 버린다.
후지타 고로에게 시대에 맞지 않는 모습을 한 것을 추궁당하는데 이 때 모리 오가이의 도움을 받게 되고 갈 곳이 없는 메이는 그의 집으로 향한다. 그날 밤 메이의 곁에 찰리가 찾아와 현대로 돌아갈 수 있는 것은 한 달 후의 보름날 밤이라고 알려준다.
조금 이상한 메이지 시대의 도쿄에 당황하면서 로쿠메이칸에서 만난 메이지의 미남들과 재회로 인해 자신이 메이지 시대에서 귀하게 여겨지는 타마요리라고 하는 요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을 깨닫는다.
현대와는 달리 있는 그대로의 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는 메이지에 이끌리는 메이는 원래의 시대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인가? 시공을 뛰어 넘는 사랑의 막이 오른다.
출연진
이하라 릿카, 코바야시 유타카, 미야자키 슈토, 타카하시 마카하, 야마자키 타이키, 토만, 쿠보타 유키, 이와나가 테츠야
전영소녀 VIDEO GIRL MAI 2019 (電影少女 VIDEO GIRL MAI 2019) - 2019. 04. 12 TV도쿄

도내의 사립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카노 타케토 (하기와라 리쿠)는 어디에서도 있을만한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방을 빌려 자취생활을 하고 있다.
어느 날 타케토는 학교의 방송실에서 비디오 테이프를 발견해 그것을 재생하는데 돌연 화면에서 카미오 마이 (야마시타 미즈키)라고 하는 소녀가 튀어 나왔다. 그것으로부터 마이와 타케토의 기묘한 동거생활이 시작된다.

타케토의 '현역 여고생모델 아사카와 유나 (타케다 레나)와 교제한다'라는 소망을 이루기 위해 명령에 충실히 따르지만 타케토가 원하면 원할수록 그녀는 점점 타케토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목적을 수행해나간다. 그런 그녀에게 타케토는 점점 빠져들어가고 .. 타케토의 소망의 끝에는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한 무서운 인연이 기다리고 있었다.
지난해 1분기에 드라마화 되었던 전영소녀 비디오걸 아이에서는 니시노 나나세 (전 노기자카 46 멤버)가 열연을 해 화제가 되었는데 이번 두 번째 시리즈에서는 야마시타 미즈키 (노기자카 46)가 바톤을 이어받아 비디오 걸을 연기합니다.
출연진
야마시타 미즈키, 하기와라 리쿠, 타케다 레나, 토츠기 시게유키
디지털 타투 (デジタル・タトゥー) - 2019. 05. 18 NHK

인터넷에 새겨진 '악의'는 문신처럼 끝없이 사라지지 않는다. 인터넷에서의 비방과 신상 정보 유출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다. 타인에게 알려지고 싶지 않은 프라이버시를 폭로당해, 인격을 부정받는 괴로움.
과거의 위법행위는 언제까지나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며 다른 기회를 얻지 못하는 절망감을 주며, 익명성에 가려진 악의는 인터넷 공간에 남아 사라지지 않는다. 인터넷에 새겨진 상처를 타투에 비유해 디지털 타투라고 한다.
인터넷에는 전혀 생소한 50대 변호사와 동영상 사이트에서 떼돈을 번 20대인 유튜버가 팀을 이뤄 디지털 타투에 시달리는 사람들과 마주하며, 구해내는 모습을 그려낸다.
출연진
타카하시 카츠미, 세토 코지, 카라타 에리카, 이부 마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