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NGT48의 멤버 야마구치 마호가 폭행 피해를 입은 사건있었고 이 사건과 관련해 AKS가 제3자위원회의 조사 결과와 보고서 전문을 공개했습니다.

제3자위원회의 3월 18일 조사결과의 보고가 있었으므로 전문을 공개하겠습니다.
제3자위원회의 보고서는 이번 사건에 대한 사실 관계의 인정이 이루어지고 그 속에서 사건 자체에 NGT48 멤버가 관여한 사실은 없었다고 판단이내려짐과 동시에 운영의 미비함을 지적받았습니다.
당사로서는 그러한 조사 결과를 엄숙히 받아들여 제3자위원회에서 보고해주신 결함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다시는 이런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폭행한 피의자들에 대해서는 단호한 대응을하는 민사상의 법적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3자위원회의 보고서에서 이번 사건과는 직접 관계가 없지만 멤버가 사적인 영역에서 팬들과 관계가 있었다는 것을 들을 수 있으며 당사로서도 사적인 영역에서 팬과의 연결은 특정 팬을 우대하는 행위로서 부적절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책임을 져야 할 것은 조직 운영에 문제가 있어 직원 및 멤버들에 대해 사전에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적절한지도를 하지 않은 회사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NGT48에서 사적인 영역에서 팬들과의 관계를 포함한 풍기 문란의 혼란의 전반에 관한것은 이번에는 불문으로 하겠습니다.
향후의 방침으로서는 항상 멤버와 마주하고 대화를 통해 해결하면서 팬들과의 관계나 그룹의 단합을 방해하는 행위등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엄정한 처분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시 멤버의 안전을 제일로 생각하고 멤버의 픽업시의 관리 체제의 강화, 방범 체제의 강화, 멤버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관리 체제의 강화, 악수회의 경비 체제 강화, 특정 팬과의 관계의 발생방지 등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직운영 강화, 멤버 · 직원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하며 자각을 촉구하겠습니다.
NGT48이 여러분들께 응원받을 수 있도록 건전한 운영에 임해가겠습니다.
조사결과 보고서 공지 바로가기